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농심 코코이찌방야 및 한국카레하우스㈜ (이하 “회사”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사의 영업점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 2. 코코이찌방야 멤버십카드(이하”카드”라 함)란 회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코코이찌방야 멤버십카드(바코드형 카드번호 포함)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를 말합니다.
- 3.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카드번호(이하 "카드번호"라 함)란 회원에게 발급하여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번호를 말합니다.
- 4.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란 회사의 영업점에서 상품/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5.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함)를 제공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5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www.cocoichibanya.co.kr)내 고지
- - 영업점 내 게시
- - e-mail 통보
- -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안내, 메시지 등의 방법
- 회사가 e-mail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3. 변경된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개요)
- 1. 포인트 적립 서비스
회원은 회사 영업장에서 상품/서비스 구입 시 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2. 포인트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의 영업장에서 지정한 상품/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농심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을 해야 합니다.
- 3. 회원에게 제공되는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장 멤버십 가입과 카드(바코드형 카드번호 포함)
제5조 (멤버십 가입과 카드번호 등록)
-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농심 홈페이지 에서 “농심 회원 약관” 과 “농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농심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은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등록”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멤버십 등록을 완료 합니다.
- 3. 고객은 영업점에서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카드번호를 우선 발급(가등록)받을 수 있으나, 농심회원 가입 절차 및 멤버십 등록을 완료하지 않고 카드번호만 우선 수령한 고객이 정상적인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본 조 1항에 명시된 방법으로 회원 가입 및 멤버십 등록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4. 멤버십 카드번호 발급(가등록) 후 90일 이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미등록 시 개인정보 및 카드번호, 포인트 내역이 삭제됩니다. (2018년 8월 21일 이전 멤버십 카드 발급자 대상 멤버십 사용 및 적립 내역이 없는 멤버십 미등록 고객은 영업점 및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6개월간 사전 고지하며, 멤버십 미등록 시 2019년 3월 1일부 개인정보 및 멤버십 정보가 일괄 삭제됩니다.)
제6조 (카드 이용 및 관리)
- 1. 회원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회사의 영업장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카드 및 카드번호를 제시해야 하며 회사는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2. 카드 및 카드번호는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 및 카드번호는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3. 카드 및 카드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카드 및 카드번호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농심회원 약관”에 의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 후 1개월간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 2. 회사는 “농심회원약관”의 10조2항에 추가하여,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 및 멤버십 등록 내역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멤버십 포인트를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나 당해 제휴영업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 구매 당사자 대신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단, 제휴영업점주 및 그 피고용인인 회원의 경우에는 당해 제휴영업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도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지 않는 한, 이에 따른 포인트 적립은 부정 적립에 해당됩니다.
-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사용: 회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2)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한 경우
-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 4) 다른 회원의 당사나 가맹점의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5) 당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7) 멤버십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시스템 상의 문제를 인지하였으나 이를 고지하지 아니하고 3회 이상 반복하여 불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 3. 본 조 제 2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장 포인트
제8조 (포인트 적립)
- 1.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의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 됩니다.
-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시 결제 금액 X 5%
- 3.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가맹 영업점에서는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불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영업점에서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 4. 포인트는 구매 시점에 자동 적립됩니다. 적립되는 포인트는 영업점 및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5. 포인트 추후적립은 영수증의 적립번호와 인증번호를 이용하여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을 통한 적립 또는 영업점에서 영수증을 제시하여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1일 최대 3회, 영수증 발행일을 포함하는 7일 이내에 적립 가능합니다. 당사 및 영업점의 사정에 따라 일부 매장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6.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사용)
-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농심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고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카드등록을 완료, 소유해야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 (이하 "잔여 포인트"라 함)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 2. 현재 회사 영업점에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잔여 포인트가 최소 3000P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10P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 3.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포인트 사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도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회원은 결제 시 다음의 3가지 방법 제시 및 본인 확인을 통한 포인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1) 실물 멤버십 카드 제시
- 2)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 內 카드번호 또는 바코드 제시
- 3) 멤버십 정보 및 신분증 제시
-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6.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0조 (포인트 취소 및 소멸)
- 1.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12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30일전에 e-mail또는 문자를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당사 서비스홈페이지에서 해당월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 2016년 5월 23일 이전 가입자 중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신 고객님께는 영업점 및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고지하며, 포인트 소멸 후에는 복원이 불가합니다)
- 2. 회원이 구매한 상품/서비스를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제4장 기타
제11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집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심 회원 가입시 공지된 “농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카드 등록시 공지된 “코코이찌방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따릅니다.
제12조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종료)
- 1.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2.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의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이 약관과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13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4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코코이찌방야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2018.08.21 개정
본 약관은 2018년 8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